한국모델협회-큐랩-앤트로스, 업무제휴…케이팝댄스마스터와 모델의 특별한 만남

2020-05-29|이동훈 기자 구독하기

[무비스트=이동훈 기자]


▲한국모델협회-큐랩-앤트로스는 지난 28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강신 한국모델협회 이사, 이화선 이사, 이상기 큐랩 대표이사, 임현우 실장, 임주완 한국모델협회 회장, 모델 권묘영, 나대웅 이사.


(사)한국모델협회(회장 임주완)와 ㈜큐랩(대표이사 이상기) 그리고 ㈜앤트로스(대표이사 이창훈)는 지난 28일 서울 강남 소재 협회 사무국에서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날 업무제휴식은 한국모델협회의 임주완 회장, 강신 이사, 이화선 이사, 나대웅 이사, 큐랩의 이상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각 사는 5G 기반 VR/AR 콘텐츠인 K-POP댄스 트레이닝 솔루션인 ‘K-POP댄스마스터’, 팡팡점프, e스포츠 AR/VR 콘첸츠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를 수행 및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중 ‘K-POP댄스마스터’는 K-POP 안무를 가상의 3D 캐릭터가 등장해 안무를 따라 하며 배우는 형식의 댄스 트레이닝 솔루션이다. 음악과 함께 신나게 댄스를 배울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플랫폼으로 IITP(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ICT유망기술개발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상기 대표이사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모델협회와 업무제휴를 체결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사가 개발한 재미있고 흥겨운 VR/AR 콘텐츠들이 이번 제휴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주완 회장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모델 역시 VR/AR 뿐만 아니라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 등 신 기술과의 인터랙션(interation,상호작용)을 강화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었다”며 “이번 제휴식은 기술의 발전에 맞춰 모델의 위상과 역할을 새롭게 규정할 좋은 기회로 생각된다”고 했다. 

2020-05-29 | 글 이동훈 기자 (rockrage@naver.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NO.1 영화포털 무비스트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영화

관련영화인

관련뉴스

구독하기

이메일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