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정년이>,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 수상

2020-10-30|박은영 기자 구독하기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여성 서사 웹툰 <정년이>가 2020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네이버웹툰은 서이레 작가(글)와 나몬 작가(그림)가 연재 중인 웹툰 <정년이>가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정년이>는 1950년대 서울의 여성 국극단을 배경으로, 가진 것도 배운 것도 없지만 소리 하나만큼은 타고난 목포 소녀 ‘정년’과 단원들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 여성의 야망과 분투, 여성들 간의 사랑과 갈등, 연대를 담는다. 2019년 4월 연재 시작 이후 ‘성 고정관념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평점 평균 9.9를 유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한국만화가협회가 주관하는 ‘2019 오늘의 우리 만화’에 선정된 바 있다. 또 드라마로도 기획·개발 중으로 알려져 있다.

서이레 작가는 “웹툰이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라고 들었다.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면서 “더욱 열심히 작품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니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도 기대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몬 작가도 “저 역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독자분들이 ‘정년'과 여러 여성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은 문화를 매개로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과 콘텐츠를 선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사)여성·문화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문체부가 후원한다.

사진제공_네이버웹툰 

2020-10-30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NO.1 영화포털 무비스트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영화

관련영화인

관련뉴스

구독하기

이메일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