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유주얼미디어, 웹툰 투자 및 공동 제작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4-06|이금용 기자 구독하기

[무비스트=이금용 기자]

 김정권 대표(좌), 김유창 이사장(우)

김정권 대표(좌), 김유창 이사장(우)

영화 및 웹툰 전문 포털 무비스트가 유주얼미디어와 웹툰 투자 협약을 4월 6일(화) 체결했다.


무비스트 사옥에서 진행된 이날 자리에는 김정권 무비스트 대표, 임수현 무비스트 웹툰 사업 본부장, 김유창 유주얼미디어 이사장, 민성욱 유주얼미디어 대표, 윤영식 (사)한국웹툰산업협회 미디어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유주얼미디어는 웹툰 <남첩>, <석남이의 신부>, <황비님의 비밀수업>, <나의 위험한 수호신> 등을 통해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 웹툰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웹툰 제작사다.

무비스트는 이번 전략적 투자 협약을 통해 유주얼미디어가 현재 진행중인 웹툰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향후 웹툰 제작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무비스트 김정권 대표는 “한국 웹툰산업의 기초를 닦은 유주얼미디어와 협력하고, 또 제작에 투자하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유주얼미디어 김유창 이사장은 “무비스트와 업무적으로 협력하고 투자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 유주얼미디어는 무비스트와 같은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하고 향후 마블에 비견될 만한 웹툰 제작사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약 모델을 이끌어낸 (사)웹툰산업협회 윤영식 미디어 자문은 "이번 무비스트와 유주얼미디어의 투자 및 제작 협약은 IP 융복합 시대를 맞아 유연하게 대응하는 협력 모델이 될 것이다.
국내·외 다양한 IP를 바탕으로 융복합 콘텐츠 ‘창·제작 및 IP확보-유통·사업화-체험·소비’ 생태계 조성 및 고부가가치 시장 창출을 유도하고 클러스터가 만들어지고 있기에 더욱더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2021-04-06 | 글 이금용 기자 (geumyong@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NO.1 영화포털 무비스트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영화

관련영화인

관련뉴스

구독하기

이메일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