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은, 라이브커머스를 점령하다…“살아 숨쉬는 꿈을 응원합니다”

2021-05-13|이동훈 기자 구독하기

[무비스트=이동훈 기자]


배우 정가은(소속 에스드림이엔티)이 쿠팡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를 점령했다.


라이브커머스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판매자와 고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모바일 홈쇼핑의 한 종류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소비경제가 확산되면서 , 유통업계의 주류로 부상했다.


네이버쇼핑라이브는 론칭 6개월만인 올해 1월 월별활성사용자(MAUㆍMonthly Activity User) 4002만명, 카카오쇼핑라이브는 MAU 4537만명 그리고 시범기간임에도 불구 쿠팡은 ‘크리에이터’ 카드를 앞세워 MAU 2141만명을 기록하며 빠르게 빅3에 합류하고 있다.


정가은은 제니하우스 코스메틱 채널에 지난 5월10일 오후 9시“#정가은 강력추천! 탈모샴프 Re:BAK 쿠팡라이브”라는 제하의 일일 CJ(커머스 자키)로 등장했다.


이날 정가은은 화사하고 단아한 하얀 붓꽃 같은 솔직담백한 진행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제품 모델뿐만 아니라 콘셉트까지 재미나고 신나게 전달하며 여전한 ‘국민공감녀’의 매력을 발산했다.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도 불구, 1시간3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조회수 4.9만, 추천 3.4만이란 놀라운 임팩트를 남겼다. 그녀가 소개한 제니하우스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정가은은 제니하우스 스타로 제니하우스와는 오랜 인연을 가

꾸어왔다.


정가은의 첫 커리어 시작은 패션모델이다. 현재 이를 살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니어모델연기반 강사로 재직하면서 시니어모델 지망생들의 아름다운 꿈이 지워지지 않고 자기발전을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국민대 시니어모델반은 TBS 화제작 <감성과 캠핑 사이>에 출연한 CF모델 김종천, CF모델 이은숙, 글로벌케이모델 위너(대상) 유금주ㆍ최제니를 배출했다.


정가은은 이곳에서 4박자워킹, 턴 등 탄탄한 기본 다지기를 통한 테크닉 함양을 우선시하는 지도법을 펼치고 있다. 또한 모델ㆍ배우ㆍMC 등 다양한 경험에서 우러나는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제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정은 총괄주임교수(한국모델학회 부회장)는 “연기ㆍ모델지망생 한분 한분 멘토가 되어주는 정 많고 따뜻한 분이에요. 정가은 교수의 강의에는 탁월한 기술적 지도 외에도 소박하고 순수한 삶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보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요”라고 전했다.


정가은은 패션모델ㆍ배우ㆍ모델ㆍMCㆍ교육자 그리고 라이브커머스까지, 남들보다 많은 노력과 용기를 통해 세상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왔다. 그리고 이제 누구보다 큰 날개를 달고 지혜와 사랑을 나눠주고 있다.



프로필 정가은 (모델ㆍ배우ㆍMCㆍ교육자)



정가은은 미스코리아 경남 선 출신으로 MBC시트콤드라마 ‘안녕, 프렌체스카 시즌3’, SBS드라마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KBS ‘열아홉순정’ 에 출연해 조금씩 이름을 알린 후 2009년 tvn ‘텔레비전 프로그램 재밌는 TV롤러코스터 – 남녀탐구생활’에서 열연, 케이블 최초 대형스타로 부상한다.


이후 MBC에브리원 무한걸스에 합류, 한류스타로 인지도를 넓혀간다. MBC드라마 ‘천번의 입맞춤’ , 채널A드라마 ‘니가 깜짝 놀랄만한 얘기를 들려주마’, SBS드라마 ‘주군의 태양’, JTBC드라마 ‘12년만의 재회: 달래 된, 장국’ 등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는 바쁜 일정속 SBS파워FM ‘정가은의 스위트뮤직박스’, XTM의 운동프로그램 ‘절대남자’ 시즌2 등 진행자로서도 활동했다.


수상경력 역시 화려하다. 2010년 제4회 케이블TV 방송대상 올해의 스타상, 2010년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상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2013년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홍보대사, 2012 프레타포르테 부산 FW 컬렉션 홍보대사를 맡았다.


현재 JTBC ‘체인지’,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 등에 출연하고 있다. 소속사는 에스드림이엔티이다.



2021-05-13 | 글 이동훈 기자 (rockrage@naver.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NO.1 영화포털 무비스트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영화

관련영화인

관련뉴스

구독하기

이메일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