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줘- 아들 찾아 나선 엄마, 이영애의 이유 있는 선택 ( 오락성 6 작품성 6 )

2019-11-27|박은영 기자 구독하기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김승우
배우: 이영애, 유재명, 박해준, 이원근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108분
개봉: 11월 27일

간단평

6년 전 아들을 잃어버린 엄마가 있다.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남편마저 얼마 전 사고로 죽었다. 그것도 아들을 찾는 전단을 보고 무심코 건 장난 전화로 인해서다. 삶의 끈을 놓고 싶던 찰나 아들을 목격했다는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외딴 낚시터로 향한 엄마는 마을 경찰 ‘홍 경장’(유재명)을 비롯한 그곳 사람들이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한다. <나를 찾아줘>는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삼은 이영애의 확실한 이유가 여실히 드러나는 작품이다. 아동 실종과 학대라는 예민한 화두, 공권력의 부재와 무관심이 미덕인 시류 그리고 인간의 이기적인 속성을 뒤섞어 장르성과 사회성을 동시에 높인다. 무엇보다 배우로서 욕심날 수밖에 없는 캐릭터를 품고 있다. 이영애는 차분한 얼굴과 목소리로 낙폭 큰 감정과 신체적 부담을 온몸으로 맞으며 오롯이 끌어가 이영애를 위한, 이영애에 의한 영화를 완성한다.


2019-11-27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관람가

저예산 작은 영화지만 미술과 의상과 조명 등 베테랑 감독 합류. 뜯어보는 맛 있다는지나치게 과잉 감정 아닐까? 신파는 딱 질색인데.. 이런 당신, 상당히 절제된 편이라는

관람불가

대놓고 잔인하지는 않지만 아동학대와 성폭력 등 상당히 찜찜하게 느낄 여지 크다는초중반 무겁고 다크한 분위기와 다른 결의 엔딩, 끝까지 밀고 갔으면 하는 아쉬움도

NO.1 영화포털 무비스트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영화

관련영화인

관련뉴스

구독하기

이메일입력